• 파일시티 이벤트
  • LF몰 이벤트
  • 서울좀비 이벤트
  • 탑툰 이벤트
  • 닥터피엘 이벤트
  • 아이템베이 이벤트
  • 아이템매니아 이벤트

디지털시대의 멀티미디어활용

*채*
최초 등록일
2010.06.10
최종 저작일
2010.06
20페이지/한글파일 한컴오피스
가격 4,000원 할인쿠폰받기
다운로드
장바구니

목차

없음

본문내용

@21세기는?
디지털 시대 + 지식경제시대 + 정보화 시대 => 인터넷의 발달 / 최첨단 테크놀로지의 발달 / 정보의 홍수 =>
-시간, 공간, 거리, 속도, 대화방식, 매체, 사회성격 등의 변화
-네트웍 중심사회
-두뇌자원, 지식, 지식노동자가 자원이 되는 사회
-우수한 정보들 속에서 지식을 창출해야 경쟁력을 얻는 사회
@21세기 디지털시대의 패러다임 변화
*시간에 대한 개념의 전환
-24시간 해가 지지 않는 낮 시간, 시간 그 자체가 경쟁력
-Just-In-Time 학습환경 체제 구축
*공간에 대한 개념의 변화
-Place에서 Space로
-온라인 교육으로 3less 대두(Campusless, Faculfyless, Paperless)
*거리에 대한 개념의 소멸
-마라톤의 기원과 같은 혁명적 사건, 인터넷 망
-온라인 교육의 편리성
*속도의 개념 변화
-광속의 시대/ 빠른 차가 느린 차를 제압하는 시대, 생각의 속도 중요
-아이디어와 스피드가 붙으면 벤처사업으로 연결되는 시대, 스피드가 생명
*매체의 변화
-멀티미디어 시대(문자+음성+동영상): 매체의 통합
-음성인식장치, 자동번역시스템, 스마트 장치, 디지털 향기 발현시스템 등
-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웹의 교육적 환경의 가능성(다양한 컨텐츠, 자기중심형)
*대화방식의 변화
-농경사회 1:1 -> 산업사회 1:N -> 디지털시대 N:N
-새로운 네트워크 방식, 전방위에서 필요로 하는 정보 교환
*사회성격의 변화
-닫힘에서 열림, 단일에서 다원, 소수의 의견이 피력되는 시대, 창작자와 관람자가 따로 없는 새로운 문화
*네트워크의 엄청난 위력
-사이버에서의 네트웍 중요, 네트웍을 통해 성과를 내는 `거미형 인재` 요구
-학습공동체의 중요성 부각, 비슷한 관심사의 사람끼리 정보공유. 지식 창출
@21세기 패러다임변화가 교육에 주는 시사점
-언제 어디서든 필요한 시간에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Just In Time 교육
-오프라인의 학교 공간을 고집하지 않는 교정이 없는 학교
-한국에 앉아 미국의 앨빈 토플러를 만나자! 거리가 없는 교육
-클릭 하나로 온갖 정보와 교육을 내 품에
-시청각, 오감을 자극하는 효과적인 교육 멀티미디어가 가능하게 한다.
-다양한 사람과 다양한 방식의 다양한 관점을 다양하게 교류한다.

참고 자료

없음
*채*
판매자 유형Bronze개인

주의사항

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,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.
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, 무단 전재∙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.
저작권침해,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환불정책

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,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
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
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%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(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)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, 연구기관, 학교,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

이런 노하우도 있어요!더보기

찾던 자료가 아닌가요?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

  • 워드파일 명지대 디지털시대의 미디어리터러시 기말문제/답안 A+ 5페이지
    디지털시대의 미디어리터러시 기말시험 1. ... 인간이 미디어에 노출(media exposure)되는 상태의 종류와 특징은 ... 이러한 미디어 메시지 홍수의 시대는 포화 속도도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
  • 한글파일 명지대 디지털시대의 미디어리터러시 개인 과제 A+ 6페이지
    디지털시대의 미디어리터러시 개인 과제 Ⅰ 미디어 이용행태 1. ... 단위: h (하루 평균, 멀티태스킹 제외) 하루 평균 미디어 이용량은 18시간으로 ... 스팀은 전 세계 디지털 게임 시장의 70%를 유통하고 있는 곳으로, 대형
  • 한글파일 디지털 시대미디어 콘텐츠 정리본 39페이지
    디지털 시대미디어 콘텐츠 미디어 콘텐츠 7대 장르 1. ... 디지털로 처리되는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(through what?) ... 디지털 미디어 적 관점( 디지털 콘텐츠) 상품으로서의 콘텐츠 ?
  • 워드파일 초융합 미디어 중간고사 정리 20페이지
    증기기관이 산업사회를 열었다면, (정보화)와 디지털은 현재의 디지털 시대를 ... 네이티브)다 현재 세상은 정보화, 자동화를 넘어 (디지털) 시대로 변신하고 ... 책 인간의 시각적 한계를 극복한 미디어 DVD 다음 멀티미디어 데이터
  • 한글파일 디지털시대의멀티미디어 활용교육 26페이지
    1주 디지털 시대와 교육 2주 ICT 활용 교육 3주 멀티미디어 활용 수업 ... ·디지털시대 ·지식경제시대 ·정보화 시대? ... 것을 에듀테인먼트(Edutainment)하고 함 멀티미디어 자료의 설계와
더보기
최근 본 자료더보기
탑툰 이벤트
디지털시대의 멀티미디어활용
  • 레이어 팝업
  • 레이어 팝업
  • 레이어 팝업
  • 레이어 팝업
AI 챗봇
2024년 05월 17일 금요일
AI 챗봇
안녕하세요.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. 무엇이 궁금하신가요?
10:47 오전
New

24시간 응대가능한
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. 닫기